거울과 “나르시시즘”의 문제를 먼저 살피는 것이 순서일 듯. 일상적으로 나르시시즘을 공주병적인 징후를 보이는 자아도취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나르시시즘은 인간의 성격 발달에 있어 보편적인 단계이다. 모든 인간이 유아기에 경험하게 되는 원초적인 나르시시즘이란, 자신의 현재 모
남자친구와 헤어졌던 아픔과 갑자기 자살하게 된 자신의 하나밖에 없는 형에 대한 죽음의 슬픔을 문기로 위로 받게 된다. 형은 세상에서 소외 받는 자신을 유일하게 이해하고 받아준 사람이라고 준영은 그렇게 표현하고 있다. 유일하게 감싸준 자신의 위로자가 죽었으니, 그것을 자신의 형에 대한 그리
. ‘나’의 아주 정결한 거울을 보면서 ‘나’ 자신을 정결한 사람으로 스스로 만족해한다. 그것만이 진정한 나의 로맨스이고, ‘마조히즘’을 느낀다고 치부해버리는 ‘하수구’는 자신이 알면서도 드러내고 싶지 않은 ‘거울’ 밖의 세상일 뿐이다.
4. 무너지는 나르시시즘, ‘거울’의 배신
동성애를 항상 성적인 방종, 문란함과의 연속선상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동성애자에 대한 정확한 모습을 알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러한 사실을 발견함에 따라 우리는 자신 또한 거대 문화의 파도에 무차별적으로 휩쓸려 아집과 편견에 사로잡히게 된 ‘개체’
동성애자의 모습과는 관계없는 이성애자들이 생각하고 있는 과장되고 희화화된 동성애자의 이미지를 말한다.
를 이용한 문화상품을 다수 제작해냄에 따라 우리의 일상 속에서 동성애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예전에 비해 훨씬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MBC TV 시트콤 <남자셋여자셋>의 쁘아송(홍석천
2. 각색된 작품들
1. 《주홍글씨》는 변혁 감독, 한석규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김영하의 단편, <거울에 대한 명상>과 <사진관 살인사건>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되었다. 사진관에서 살인사건이 벌어진다는 설정은 <사진관 살인사건>에서, 동성애적 관계의 두 여자가 한 남자와 기묘한 삼각관계를 이룬다
대한 모호한 기준과 더불어, 산업사회의 냉혹한 경쟁과 비인간성 속에서 자양분을 얻은 성윤리의 붕괴는 혼돈되고 왜곡된 성문화를 낳게 되고, 이것은 성폭력을 유발시키는 사회적 동기 중의 하나가 된다. Leonard Berkowitz(1974)에 의하면 공격은 ꡐ타인에게 의도적으로 상처를 입히는 것ꡑ이며 여
남자랑 사귄다는 스콧에게 고백을 한다. 자신은 돈이 없어도 사랑할 수 있다며, 나는 너를 사랑하는데 돈은 필요 없다고 하면서. 고백 한 뒤에도 둘은 어머니를 찾아가는 여행을 함께 한다. 아이다 호에서 마이크는 형을 만나고 어머니가 보냈다는 엽서를 따라 가지만 호텔에선 어머니가 이미 오래전에
자신의 경험을 주제로 한 그의 대담한 소설은 초기에는 비밀 출판을 통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화려한 이미지와 웅변적인 서정에 넘친 그의 작품은 악을 찬미하고, 악을 미의 근원으로 삼는 절대적 배덕의 세계이다. 사르트르의 평론 《성 주네, 배우 겸 순교자 Saint Genet, comdien et martyr》(1952)가 간행되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예를 들면 어린 시절 개에 대한 무서운 경험이 커서도 개를 피하게 되는 경우이다.
④ 비합리적 믿음:잘못된 사고형이 불안장애를 지속시키는 요인이라고 본다.공포증 환자들 중에는 상황을 부정적으로 과대평가하는 반면에 자신의 극복 능력은 과소평가하는 파국적.......(중략)